한달 숙소 런던알러뷰하우스 190505 런던한달살기 끝,

#런던의 숙소 #런던 게스트하우스 #런던의 한 달 생활 <한국에 도착한 지 벌써 2주, 여유가 생겨 남기는 자발적 후기> 접근성 핌리코 역에서 내린 후 내 기준으로 도보 15분인데 C10, 360, 24번 버스를 타고 버스 정류장에 내리면 도보 1분(걷기 싫어서 매일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 역으로 가서 이동했다.w)뭐랄까, 서울에서 말하면 선유도 역, 노들 역의 느낌-서쪽으로 약간 치우쳐서 자연사 박물관, 테이트 브리튼, 버킹엄 궁은 가깝고 브로드웨이, 레스터 스퀘어, 센트럴의 분은 마침 좋고 씨티·오브·런던 쪽, 쇼 디치 쪽은 좀 멀게만 느껴졌다.(그래도 50분인가?) 그리고 숙소 처음에는 카페에 나와 있는 대로 길을 찾으면 되는데 픽업 포인트에 적혀 있는 공중전화 박스는 지금 없다. 당황하지 말고 찾으려고 돌아보지 말고 그냥 서있으면 돼.

숙소 카페의 내용과 다른 게 몇 개 있기 때문에 하나씩 확인을 받는 게 좋을 것 같아.템스 강이 바로 앞에 보이는 뷰라고 읽었는데.하지만 앞으로 나가는 것도 없이 빅벤, 런던 아이러버스 한 편으로 가기 때문에 굳이 앞에서 강을 볼 필요가 없었다.숙소는 2인실 1개, 4인실 2개 등 총 10명이 지낼 수 있었지만 방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커리어를 열고 생활할 수 없다.대신 수납공간이 많으니까 물건을 우리 집처럼 두고 지내면 돼!난 오히려 이게 더 편했어.그리고 방이 좁아서 오히려 난방이 효율적이어서 춥고 좋았다.2층침대라 나는 키가 커서 침대에 앉아있을 수 없었던 것이 괴로웠다.이건 아마 나 뿐이었나봐-아, 샤워실, 화장실이 각각 하나뿐이야- 이거 단점-오-나는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나가야하는 규칙이 있지만, 모두가 같은 시간에 일어나서 씻으려고 하면 일찍 나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어.그냥 화이트보드를 붙여놓고 차례대로 목욕을 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사장님이 참 예쁘다. 그건 숙소가 진짜 예쁘다는 거.머리카락부터 침대까지 꽉 잡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숙소에 사는 입장에서는 정말 좋았던 부분!화장실도 예외 없다. 나도 예쁘게 떨릴 때는 긴장할 줄 알았는데, 엑스. 특히 엄마도 반했을 때 캐리어의 수레바퀴를 닦아준 일은 절대 잊을 수 없어. 우리엄마가 여행다녀오면 꼭 할텐데.. 여기서 이걸 보다니

숙소 복도에 서 있는데 멀리 런던 토박이가 보이는데, 「내가 런던이구나」 「내가 정말로 여행하러 왔구나」라고 재차 생각하게 된다.그리고 숙소앞이나 근처에서 찍은 사진 너무 이쁜템즈강 뷰를 못봐서 아쉬워하지마세요.그 반대편에 런던을 담아주세요.

밥 그리고 한국인 민박을 잡는 큰 이유 중 하나인 한식!평소에는 직접 끓여주는 라면을 먹을 수 있고(강해서 한국에 와서 라면 싫어) 일주일에 수,토요일 저녁 7시에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나는 왜 그렇게 바쁜지 한달에 두번만 먹었다.돼지고기 고추장찌개와 카레라이스를 두 번 먹었는데 나쁘지 않았다.나는 야채를 좋아하기 때문에 반찬은 먹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잘 모른다.주방에서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전자레인지는 가능하다.숙소를 걸어서 2분 거리에 테스코가 있어서 사와서 먹으면 짱!미니 냉장고에 음식을 넣어 둘 수 있다!-아침에는 4가지 잼, 토스트빵, 우유.질려서 나중에 못 먹었어.잼의 종류가 많아도 다들 딸기잼만 먹었어개인적으로 슬라이스 치즈를 사서 같이 얹어서 먹었는데 짱이야!

나는 원데이원맥주는 꼭 하는 편이었는데 사람들과 맥주를 마시면서 이야기할 거리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한국요리를 먹을 때나 축구를 할 때 사장실에 모여서 맥주를 마시고 이야기하는 것이 좀 재미있었다. 특히 다 같이 맥주를 마시며 축구를 볼 때가 가장 즐거웠다.내가 축구를 더 좋아하고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ㅜㅜ

지금 생각해보면 한달동안 이상해 그런 짓을 했다. 힘들면 바닥에 앉아 피크닉도 가고 길에서 맥주도 마셨다. 해리 포터 스튜디오에서 내 인생에 앞으로 없을지도 모를 영국 축구도 직감했다. 사장님이 여기 오래 살아서 가이드도 해봤기 때문에 많이 알려줬어. 관광지부터 맛있는 맥주, 와인까지!한달은 어렵지만, 또 갈 기회가 있으면 가자!